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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핸드폰으로 보내는 문자 - 왜 무엇 때문에 문자를 보냅니까? - 카프로클럽
작성자 권영호
작성일 2016-10-17 (월) 18:23
 
핸드폰으로 보내는 문자 - 왜 무엇 때문에 문자를 보냅니까?
 오늘 필자에게 보내온 문자를 소개하면서 문자 보내는 시간에 전화를 걸어도 될 것을 왜 이해 못하는 문자를 보내는지 여러분께 하소연 내지는 이런 식으로 하지 않기 바라면서 안내한다.
자꾸 문자를 보내기 보다는 문자를 받고 응답이 오면 전화를 걸어서 물어도 되느냐고 다시 물어보고 통화 가능하다 하면 전화를 걸거나 정비상담실에 글 남기어서 궁금한것을 알아가면 되는 것 아닌가 생각해 주면 좋겠다.
 
금일 오전부터 보내온 문자를 살펴보면서 여러분이라면 어떻게 할지 생각해 주기 바랍니다.
 
문자 1 : 혹시 sm5 lpli 시동꺼짐 ems관련 아직하시나요?? 시동이자꾸꺼져서요
답문자 : EMS 관련한 일을 하느냐는 질문이니 필시 정비사인가 생각되어 정비사냐고 보냈다.
문자 2 : 예전 게시판에 sm5 lpgi 모델 시동꺼짐 게시물보고 연락드렸었습니다
답문자 : 무엇을 물으려 하느냐고 다시 답문자 보냈다.
문자 3 : 제차가 주행하다가 시동끄고 주차하고 다시 재시동을걸면 연료공급이안되는것처럼 얼마못가고  시동이꺼집니다 다시 시동여러번걸면걸리고요
답문자 : 전화주세요

문자 4 : 그래서 개시물보고 연락드려봤습니다 
답문자 : 혹시 내 강의를 듣고자 하는 분인가 생각되어 강의를 들으려 하느냐고 답했더니
문자 5 : 강의요?  
문자 6 : 관련내용 아직진행하시는건가요?아닌가요?  관령강의하시는줄은몰랐습니다
 
필자 : 전화를 걸어 보았다. 받지 않는다.
 
위 문자를 보내온 분 언어적 장애가 있다면 전화를 걸지 않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전화를 걸어주세요.
문자만 보내지 말고.... 지금까지 EMS를 하느냐는 질문의 목적이 뭘까? 궁금히 여기고 있습니다. 
자동차 정비를 할 목적이면 질문하면  되는 것이지 EMS를 하느냐 고 물어야 할 이유가 없지 않는가 하는 것입니다. 차 고치고 싶으면 상담실에 글 남기고 어떻게 해야 할지를 알려 드리면 그대로 해 보면 되는 것입니다.
 
전자제어 자동차는 EMS로 분석하여야 한다. 그리고 정비범위를 찾아내어 정비하게 된다. 왜냐하면 ECU속에 들어있는 알고리즘에 의한 고리를 푸는데 EMS로 풀어야 하기 때문이다. 고로 EMS를 하는가 라고 물을게 아니라 내 차가 이러한데 이 문제를 정비할 방법이 없는가 묻거나 내 차의 증상을 정비해줄 정비업체를 추천해 달라 하거나 정비샵 찾기 메뉴에서 보고 내가 이용하기 좋은 곳으로 가면 된다.
 
그런데 EMS관련 일을 아직 하느냐는 질문을 하는 이유가 뭐냐는 것이다. 자동차 진단을 하는데 있어 경험에 의한 진단 내용이 아니면 모두 EMS로 풀어야 하므로 스캐너를 활용하여 센서와 엑츄에이터 데이터를 보고 풀어야 하는 시대를 살고 있으니 당연히 자동차를 진단한다는 것은 EMS로 분석하니 늘 EMS 관련한 분석작업을 하고 있다는 것을 여러분께서 알아주면 좋겠다.
 
그리고 엎지러진 물을 주워담기 위한 행위는 하지 않기 바랍니다.
이미 진단해서 문제점을 찾아주었더니 그건 놔두고 자동차 정비 전문가가 아닌 여러분 스스로 진단해서 집 근처 정비업체에 맡겨 엔진을 내리는 일까지 벌려놓고 비용이 많이 들어갈 것을 생각하니 않되겠다 싶었는지 늦은 전화를 걸어서 비용을 아낄 방법을 찾는데 제발 그러지 않기 바랍니다.
 
무슨 말인가 하면 어느날 냉각수 캡을 열어보니 오일이 보이더라.
그래서 근처에 맡겼더니 엔진을 내려 놓았고 해드를 탈거하여 진단하거나 실린더 블록을 바꿔야 할지 모른다는 진단결과를 가지고 통보내지는 상의해 오는 분이 있는데 이미 엎지러진 물을 주워담을 생각보다 이러 이러한데 이런 경우는 어떻게 해야합니까? 하는 식으로 물어보던가 상담실에 글 남기던가 그러면서 궁금해 하는 내용을 사진으로 또는 동영상 파일을 첨부하여 질문하면 될 것을 전화로 구구절절 해외 사례까지 뒤져본 내용을 전할 필요는 없다.
 
찾아보니 4번과 5번 실린더의 크랙이 많더라고 이렇게 고질병으로 나오더라 라고 하는데 고질병이란 자동차 메이커에서의 리콜 대상인 것이지 그러지 않은 자동차가 더 많다면 이는 정비사가 진단하지 못하고 정비하지 못한 것이지 그것을 고질병이라 하는 것은 잘못이다.
 
수천대가 생산되어 팔려 나간 자동차
그중 일부 수백대에서 문제가 있다 하여도 이는 고질병이 아니라 그 증상을 찾아내지 못하는 정비사의 실수인 것이지 고질병화 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
 
좌측 사진을 보자. 어느 자동차 촉매 부위 모습이다.
대책은 교환이겠지만 필자는 용접해서 사용했다.
아뭏든 사진에서 붉은 원으로 표시한 부분을 보면 크랙이 되어 있다. 이와같은 현상이 이 자동차 모두에서 발생하고 있다면 분명 고질병이다. 그러나 극히 일부 자동차에서 발생하고 있다면 그 자동차가 문제있는 것이지 이를 두고 고질병이라 말하는 것은 잘못이다.
 
이와같이 일부 몇명만이 말하는 내용을 두고 모든 자동차에서 특히 해외사례를 거론하면서 고질병이라 말하지 않기 바라면서 필자는 지금까지 많은 정비사들이 고질병이라고 하는 증상에 대해서도 고질병으로 생각하지 않았다. 그것은 그들이 못할 뿐이라는 것 때문에 고질병이라는 말을 뱉은 것이라고 본다. 이와같이 그들이 말하는 고질병이라는 증상이 정비되었기 때문이다. 곧 남들이 못하더라도 카프로클럽원들은 해결할 수 있었으니 이는 고질병이 아니라는 뜻을 여러분께 전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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