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03  정비상담실 접속현황 : 14,263,706 명 | 로그인비번분실회원등록
   일반회원 이용안내/구분
 상담사례     정비상담     정비후기     유료상담     최신글
 엔진부분     전기장치     동력&세시     에어컨
 일반문의     자주묻는질문    
 전체상품      상품평,후기      질문&답변      주문관리
매연, 브레이크, 노킹, 연비, 진동, 엔진
정회원 공지사항
카프로 교육일정
카프로 이모저모
행사(좋은일/궂긴일)
공동구매 최근등록글
카프로정담 핸폰메세지
프로입문 동영상자료
WellBeing (폰)동영상
비공개상담 마이스토리
대포상담실 고장코드상담
기술상담실 차공학상담실
파형상담실 전화상담실
고장코드 분석자료실
커먼레일 자료실
커먼레일 상담사례
커먼레일 상담실
LPG자료실 LPG상담실
삼성차자료 삼성차상담실
에어컨자료 에어컨상담실
파형공부 스터디룸
가솔린엔진 디젤엔진
전기장치 섀시장치
자동차용어 Test Result
자동차배선도 노하우 정비
프랑카드자료 컴퓨터 자료
문서자료실 디자인 자료
카프로 정비방법
자동차 공학교실
카프로노하우
  오토와 스틱의 기어비 궁금증은 - 카프로클럽
작성자 관리자
   
오토와 스틱의 기어비 궁금증은
[질문] 오토는 보통 4 단까지만 되어있고 스틱은 5단으로되어있는데 오토가 예를들어
시속 100키로 주행중 이면 4단아님니까? (여기서 스틱이 4단으로간다면 같은것인데?)
스틱은 5단이고 간단이 질문하자면
오토와 스틱의 4단은
기어이빨수가  같은것인가요
아니면 완전히 개념이 틀린건가요? 궁굼해서 죽겄읍니다

[답변] 이 질문은 여기서 할 질문이 아니라 동력쪽으로 이동했습니다.
그런데 뭐가 궁금해서 죽겠다고 하십니까? 그저 쉽게 질문한번 하시면 해결될 사안인 것을....
스틱의 4단과 오토의 4단은 직결모드라고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기어 잇수가 같다는 의미는 아니며, 엔진과 밋션이 동시에 회전하는 것을 말하는 것이라 직결모드라고 하는 것이며, 5단은 엔진 회전수보다 더 빨리 돌게 하려고 한 것으로써 오토에서는 오버드라이버가 그 기능을 대신하는 것입니다.
간단히 이렇게 드리면 답변 되겠습니까?
   
윗글 오토미션 홀드 램프가 깜빡 거려요..
아래글 기어 변속중 충돌음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포인트순 글등록순 신입회원
권영호 142,314  
허창기 46,500  
정근원 36,900  
강영구 32,290  
5 권종복 31,580  
6 이선 26,650  
7 황종연 25,900  
8 김기창 25,320  
9 이호석 19,980  
cache update : 10 minute
SSL보안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