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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브 사용한 간이 압축압력.. 측정에 대하여 - 카프로클럽
작성자 관리자
   
프로브 사용한 간이 압축압력.. 측정에 대하여
[질문] 대전류 프로브를 사용해서 간이 압축압력파형을 보는것을 공부했는데요..
대신해서 선간전압으로도 보고.. 소전류프로브로는 간이 압축압력파형을 할수는 없나요?

[답변] 간이 압축압력 측정시 대전류 프로브를 사용하는 이유를 먼저 생각해 보시죠
어떤 측정이든 측정 하고자하는 단위가 적절해야 정확도를 높일수 있으므로  각장비 또한 선택 렌지가 있지요
크랭킹시 요구하는 전류값이 차종마다 다르나 초기 구동 전류는 배터리의 전류 거의가 빠져나갑니다.

그럼 100A 구동 전류를 소전류 프로브론 측정이 불가하지요
어차피 간이 압축 압력 측정은 기통간 소모전류를 비교하여 소모전류가 많은 기통은 압축압력이 높다로 판정하고 압축압력이 낮은 기통은 소모 전류가 적어도 회전이 가능하므로 낮게 측정이 되는 것을 이용한 측정방법이지요
기통간 차이가 많을시 판정이 가능합니다. 측정조건은 지침서와 핸드북에 상세하게 수록이 되어 있습니다.
많은 연구로 눈부신 발전 있으시길 빕니다.

첨언: 지아이티홈에 질문하신 온창훈 님이시면 파형도 물론 중요하지만 기초적인 이론을 단단히 다지신후 파형에 접하시면 파형이 눈에 들어 옵니다. 청운의 꿈을 안고 입문 하셨으면 지침서가 좋은 것이 많이 있으니까요 잘 골라서 탐독하시고 인정 받는 정비사의 길로 매진 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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