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19  정비상담실 접속현황 : 14,486,818 명 | 로그인비번분실회원등록
   일반회원 이용안내/구분
 상담사례     정비상담     정비후기     유료상담     최신글
 엔진부분     전기장치     동력&세시     에어컨
 일반문의     자주묻는질문    
 전체상품      상품평,후기      질문&답변      주문관리
매연, 브레이크, 노킹, 연비, 진동, 엔진
정회원 공지사항
카프로 교육일정
카프로 이모저모
행사(좋은일/궂긴일)
공동구매 최근등록글
카프로정담 핸폰메세지
프로입문 동영상자료
WellBeing (폰)동영상
비공개상담 마이스토리
대포상담실 고장코드상담
기술상담실 차공학상담실
파형상담실 전화상담실
고장코드 분석자료실
커먼레일 자료실
커먼레일 상담사례
커먼레일 상담실
LPG자료실 LPG상담실
삼성차자료 삼성차상담실
에어컨자료 에어컨상담실
파형공부 스터디룸
가솔린엔진 디젤엔진
전기장치 섀시장치
자동차용어 Test Result
자동차배선도 노하우 정비
프랑카드자료 컴퓨터 자료
문서자료실 디자인 자료
카프로 정비방법
자동차 공학교실
카프로노하우
  그랜저 xg 3.0L 시동불가 - 카프로클럽
작성자 관리자
   
그랜저 xg 3.0L 시동불가
 차종& 연식  그랜져 XG 3.0  변속기 형식  오토
 엔진형식  V6  총 주행거리  210.000
 회원구분 (정회원/준회원)  준회원  카페 방문횟수  (월평균)  처음
 차량증상  시동불능  증상발생시기?  2012년2월 14일
 정비이력    
 엔진 스캔데이터 기록   고장코드 없음  
 질문내용    시동불능 : 연료리턴량 없고  ,점화플러그  불꽃 튀김 , 스로틀바듸에 물호스 라인이 일부러  막아져 있슴.  ,흡기메니폴더 탈거후 인젝터 분사량 체크 엄청나게 분사량이 많으것 같음 ,스케너에에는 크랭킹시 12미리세크 정도 표시됩니다. . 점화코일 훼일러센서교환. ECU 중고 교환. 연료모다교환 ,촉매확인 ,수온센서교환  ,타이밍확인 정상 ..그래도 시동이 안걸리네요
답답합니다. 여러분들께 도움요청합니다. 
 정비받을 지역    기타(간략히)  
이 답변은 자동차정비노하우( http://cafe.daum.net/carproclub)에서 드립니다.        
 현재 시동이 않걸리는 상태의 엔진인데 질문 등록이 오래되어 지금은 완전히 정비되었을 것으로 알고 이 글을 읽는 여러분을 위하여 안내하면 아래에서 나열하는 2가지를 생각할 수 있다.
 
1. 연료공급이 않되는 경우
2. 인젝터 분사가 않되고 있는 경우
그런데 정비를 하기 위하여 다양한 부분에 대하여 교환을 했어요. 이것은 전자제어 엔진의 알고리즘을 모르는 정비사의 행위로써 답답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인젝터가 작동은 하는가?
작동을 하지 않으면 왜 작동하지 않는가?
ecu에서 인젝터를 구동하지만 인젝터 스스로 닫힌 이유가 무엇인가?
 
질문자에 의하면 인젝터 분사량이 많다 하였는데 많을 이유가 없습니다. 즉 인젝터가 작동하지 않으니 ecu에서 연료분사를 많이 하는 것으로 명령을 내리고 있을 뿐 실제는 인젝터 분사가 않되고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질문시기를 보면 기온이 낮은 시기의 질문이다. 이 차량의 시동불가 원인은 인젝터의 아이싱에 의한 고착이 원인이거나 인젝터 구동용 신호를 받아주지 않는 인젝터의 문제라고 보는게 마땅하겠습니다.
윗글 MPI와 GDI의 차이에 대한 질문은 충분합니다.
아래글 엔진오일이 타서 없어지는 증상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포인트순 글등록순 신입회원
권영호 142,804  
허창기 46,500  
정근원 36,910  
강영구 32,290  
5 권종복 31,580  
6 이선 26,650  
7 황종연 25,900  
8 김기창 25,320  
9 이호석 19,980  
cache update : 10 minute
SSL보안인증